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운도 나이 아들 루민 본명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설운도 나이 아들 본명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설운도 나이는 62살로 1958년 6월 23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 출생입니다. 설운도 본명은 이영춘이고 본관은 영천 이씨입니다. 학력은 동래원예고등학교 출신이고 데뷔는 1982년 KBS 신인 탄생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설운도 가족으로는 배우자와 슬하에 아들 2명과 딸 1명인데 아들 중 한명은 밴드그룹 엠파이어 멤버 루민이 아들입니다. 설운도 종교는 원래 불교였지만 최근에 개신교로 개종했고 세례명은 베드로 입니다. 설운도는 현철, 태진아, 송대관 등과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리는 트로트 가수 입니다.

설운도는 데뷔 준비하던 시절에 본명인 이영춘으로 데뷔하기는 촌스럽다고 생각해서 예명을 생각하다가 나훈아 처럼 최고의 가수가 되자는 뜻과 권투의 라운드 처럼 가수 인생의 매 라운드를 열심히 살자는 뜻으로 나운도 라는 이름을 지었다가 매니저가 운도는 나쁘지 않은데 성이 좋지 않다고 말했다고 해서 다른 성으로 연구하다가 나온게 설이라는 성씨이고 운도라는 이름과 잘 어울린다는 결론이 내려져서 설운도로 활동명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설운도의 아들 루민은 전 포커즈로 활동하다가 탈퇴하고 6인조 아이돌 엠파이어의 7번째 멤버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설운도는 아들과도 방송에서 동반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설운도의 처음 음악활동 시작이 좀 의외인데, 70년대 당시 훵크/소프트 록 밴드 트리퍼스의 대타 보컬리스트로 시작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시작하지 않아서 지금우리가 알고있는 설운도의 모습이 상상이 안가는 록밴드 시절의 설운도 입니다. 2016년에 설특집 프로그램인 신의 목소리에 출연해서 록발라드 곡인 윤현석의 LOVE 라는 곡을 불렀는데 트로트 가수 설운도로만 봐왔던 사람들에겐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명공연을 펼쳐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후에 마리텔, 듀엣 가요제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실력발휘를 맘껏 했던 설운도 입니다. 이후에 복면가왕에 47차 경연에 나는야 웃기는 짬뽕으로 참가해서 준결승에서 탈락했는데, 트로트 가수인 설운도는 트로트노래는 부르지 않고 다른 장르만 일부로 준비해서 불렀다고 합니다. 설운도의 주요 곡으로는 누이, 잃어버린 30년, 여자 여자 여자, 나침반, 다함께 차차차, 사랑의 트위스트, 쌈바의 여인, 갈매기 사랑, 너만을 사랑했다 등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들으면 아는 노래를 많이 불렀습니다.

이상으로 트로트 4대천왕 설운도 나이 아들 본명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